보도자료티몬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첨부] 티몬, 실시간 영상 보며 쇼핑하는 ‘라이브 방송’ 정식 오픈 (2) 티몬, 실시간 영상 보며 쇼핑하는 ‘라이브 방송’ 정식 오픈

- 동일상품 기존 딜 대비 매출 130배 상승, 구매 전환율 21%를 기록하며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주목 – 생방송에 채팅 기능으로 시청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하며 구매 유도 – 프리미엄 브랜드 인기상품부터 중소기업 우수제품까지 파격적 혜택과 구성으로 판매 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기업 티몬 (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이 자사의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인 티비온을 통해 고객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방송 ‘티비온 라이브’(TVON Live)를 차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티비온 라이브’는 티몬 모바일앱을 통해 26일 화요일부터 본격 서비스되며,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다이슨 V6 플러피 헤파’가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한 쇼핑의 경우 실시간 채팅기능을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고, 전문적인 진행자가 자세하게 제품을 설명해 주면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첫 번째 베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베피스(Beffys)’ 기저귀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뤄진 기존의 일반 딜 매출 대비 130배가 상승했다. 베피스 기저귀는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 기저귀로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높지만 마케팅 부족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던 상품이다. ‘티비온 라이브’를 통해 제품의 강점이 집중도 있게 전달되면서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매출도 크게 증가한 것이다.   두 번째로 진행됐던 ‘무꼬뭐꼬 떡볶이’는 쇼호스트와 함께 외국인이 등장, 즉석에서 조리한 떡볶이를 한국인보다 더욱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이 상품의 구매 전환율은 21%에 달했는데, 100명이 시청했다면 21명이 구매로 이어진 꼴이다.   이처럼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시스템의 안정성과 함께 매출 효과를 톡톡히 경험한 티비온 라이브는 앞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제품과 인기상품은 물론 중소기업 우수 제품을 선정해 매주 1회, 1시간 동안 파격적인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티몬 김현수 사업기획실장은 “같은 제품을 이미지나 텍스트로 보여줬을 때와 영상으로 광고했을 때는 효율이 눈에 띄게 달라진다. 특히 양방향 소통까지 더해져 고객 만족도와 매출 파급력이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라면서 “향후 티비온 라이브를 통해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량 상품을 특가 판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커머스 선도 기업들은 라이브 방송을 포함한 미디어커머스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타오바오에서는 왕홍(온라인상에서 소비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 다수의 라이브쇼를 진행, 동시 시청자가 수십만 명이 달하는 경우도 있다.

2017-09-22
블레이드 & 소울 피규어 판매 티몬-엔씨소프트와 단독 제휴, ‘블레이드 & 소울’ 한정판 피규어 판매

- 엔씨소프트의 인기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 & 소울’, 한정판 피규어 출시   – 인기 캐릭터 5종 단품 및 세트 상품 판매, 구매 시 신석/홍문수/성장부적 아이템 추가 증정   – 캐릭터 모두 모으면 ‘검선 의상’, ‘유란 수호령’ 게임 아이템 추가 지급    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은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 게임인 ‘블레이드 & 소울’의 인기 캐릭터 피규어 한정판 단독 판매와 함께 피규어 구매시 동일한 가격의 ‘블레이드 & 소울’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블레이드 & 소울’은 지난 2014년 엔씨소프트가 출시한 무협 판타지 MMORPG로, 동양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견고한 스토리텔링, 현실감 넘치는 액션으로 두터운 매니아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최근에는 ‘블레이드 & 소울’ 게임 퍼즐도 출시되어 오프라인에서 1만대가 완판되는 등 관련 상품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티몬에서만 구매 가능한 ‘블레이드 & 소울’의 인기캐릭터 5종 피규어는 총 두가지의 구성으로 선보인다. 하나는 인기 캐릭터인 홍석근, 진서연, 비월, 유란, 무신, 총 5종 캐릭터 중 한가지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는 단품 옵션으로 가격은 각 40,000원이다.  다른 하나는 5종 캐릭터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홍문의 길’ 세트로 총 4천개 한정이며, 200,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티몬에서 한정판 피규어를 구매하면 동일한 가격의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받는 특전이 제공된다. 이 때문에 실제 게임 유저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구매하는 동시에 실제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아이템으로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일거양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품 옵션 구매 시에는 해당하는 캐릭터의 선물 쿠폰 1장을 지급하며, 쿠폰을 이용해 ‘신석 2,900/홍문수 2개/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2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홍문의 길’ 세트 옵션 구매 시에는 선물 쿠폰 5장과, ‘신석 900’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는 세트 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5종 캐릭터를 모두 모아 캐릭터 쿠폰을 등록하면, ‘검선 의상’, ‘유란 수호령’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블레이드 & 소울’ 홈페이지 내  ‘토이북’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구경 티몬 프로덕트 본부장은 “다양한 인기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와 제휴를 하게 되어 기쁘다. 티몬의 쇼핑서비스를 경험하며 고객층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09-20
티몬_추석선물대전_프로모션P 길어진 추석연휴, 선물 비용 줄고 여행 소비 늘었다

-추석선물 5만원 이하 구매 비중 지난해 보다 22%p 상승해 69% 차지, 1만원대가 22%로 가장↑ -국내외 여행상품 매출은 크게 증가, 국내 내륙여행 59%, 해외여행 63% 늘어 -티몬, 추석선물대전 개최, 반값할인상품과 쿠폰+즉시할인 중복적용, 12만4810원짜리 정관장 홍삼정진(200g)을 9만4810원에 구매가능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은 올해 추석선물 판매추이를 조사한 결과 5만원 이하 알뜰 선물의 비중은 작년 대비 22% 늘어 선물 비용은 줄어든 대신, 해외여행 매출은 63%, 국내 내륙여행은 59% 증가하는 등 달라진 추석 소비 행태를 보였다고 18일 발표했다.   티몬이 8월 28일부터 9월 17일까지 3주동안 가격대별 추석선물 구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5만원이하 선물의 매출은 올해 69%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비중 47% 대비 22%p 상승한 것이다. 구매금액대별로 볼 때 1만원대 선물이 22%로 지난해 추석에는 11%였던 것 대비 11%p 올랐고, 1만원 이하도 14%로 지난해 8% 대비 6%p 증가했다. 반면 5만원초과 10만원 이하 선물은 17%로 지난해 대비 10%p 감소했고, 10만원초과 선물도 14%로 지난해 26% 대비 12%p 낮아졌다.   반면, 길어진 연휴 덕에 여행상품 매출은 크게 늘었다. 지난해 추석 프로모션을 시작한 8월 16일부터 3주간 매출을 올해와 비교했을 때 국내 내륙여행 상품은 59%, 제주여행은 23% 증가했다. 국내 항공권도 20% 가량 늘었다. 해외여행상품의 경우 매출 성장률이 63%에 이른다. 동남아가 129%, 일본 64%, 홍콩/대만도 40% 가량 상승했다. 장거리 지역인 미주/하와이도 71% 가량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티몬은 길어진 연휴와 선물 비용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변화로 선물에 대한 지출을 줄이는 대신 휴식을 취하는 여행에 비용지출을 늘린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티몬은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추석 선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반값세일과 할인쿠폰, 덤상품 등의 혜택을 더한 ‘추석선물대전’을 28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추석반값선물’ 이벤트를 통해 매일 3개의 상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18일에는 농협안심한우 1등급 선물세트(1.6kg, 10만8,780원)를 5만4,390원에, 애경 선물세트(존경3호, 1만2,900원)를 6,450원에판매한다. 19일에는 나주배 선물세트(7.5kg, 3만3,900원)를 1만6,900원에, 목우촌 햄세트(프리미엄A호, 9,900원)를 4,95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유기농 올리브유와 홍삼, 오메가3 등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반값에 판매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추석선물대전에서는 3만원부터 10만원까지 구매 금액별로 최대 10%의 할인과 함께 국내 6개 대표 카드사로 결제할 경우 최대 2만원 즉시할인을 중복해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정관장 홍삼정진(200g, 12만4,810원)을 구매할 경우 추석할인쿠폰(1만원)에, 카드사즉시할인(2만원)이 더해져 총 3만원이 할인돼 9만4,81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준수 티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추석 선물준비에 따른 가계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반값 상품은 물론, 할인쿠폰과 카드사즉시할인을 중복적용 할 수 있게 하는 등 많은 준비를 했다”며 “티몬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추석 선물을 구매해 보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2017-09-18
[첨부]티몬-IBK기 티몬-IBK기업은행 신규계좌 등록하면 구매액 8% 적립

- 티몬페이에 기업은행 계좌 등록하면 기업은행 신규고객은 1만원 적립금과 3천원 캐쉬백, 기존고0객도 3천원 캐쉬백 받아 – 한 번만 계좌 등록하면 올해 12월까지 결제 시마다 최대 8%의 적립금 증정 – 기업은행 1년 자유적금 이벤트도 실시. 최대 금리 3.2%로 저축은행 정기적금 평균금리보다도 높아 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기업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과 제휴해 티몬페이 계좌이체 등록 이벤트와 적금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 우대 금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은 최근 시중 은행과 손잡고 이커머스와 금융사의 이종 산업 간 결합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쇼핑하면서 우대금리와 적립금까지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금융 상품 및 이벤트를 적극 실시해 이종 산업간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 있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사례 첫 번째는 IBK기업은행 계좌를 티몬페이 계좌에 등록하는 이벤트다. 기업은행 앱이나 전국 영업점에서 신규 계좌를 개설한 후 티몬페이로 계좌를 등록해 티몬에서 3000원 이상 결제하면 티몬 적립금 1만원과 3000원의 캐쉬백을 받는다. 기업은행 기존 고객도 계좌를 티몬페이에 등록 할 시 3000원을 본인 계좌로 돌려 받는다.   더불어 IBK기업은행 계좌를 티몬페이에 등록한 고객은 티몬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결제액의 최대 8%를 티몬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티몬페이에 해당 계좌를 한 번만 등록하면 올해 12월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는 기업은행 적금 이벤트다. 티몬에서 기업은행 적금 0원딜을 구매한 후,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자유 적립식 i-ONE 300적금에 가입하면 연 최대 3.2%의 특별 금리과 티몬 적립금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적금은 1년 만기로 원하는 금액을 마음대로 지정하고 납입하는 형태로 자유 적립식 적금이라 부담 없는 것이 강점이다. 금리도 높다. 현재 기준금리가 1.25%이며 저축은행 정기적금 1년 평균금리도 2.56%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3.2%는 높은 수준의 금리다. 적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김진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똑같이 쇼핑을 즐기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이종 산업간 결합을 통해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티몬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타업종과의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7-09-12
티몬_베이비페어_img 티몬, 450종 육아상품 전시회 베이비페어 개최

- 구매금액별 사용가능한 5천원~6만원까지 최대 20% 할인 쿠폰 제공 –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미로 초음파 가습기, 물티슈 등 1300만원 상당의 경품 행사 – 스토케, 맥포머스, 피셔프라이스, 더블하트 등 인기 브랜드 온라인 최저가에 쿠폰 적용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이 450여종의 임신과 출산, 육아용품을 온라인 최저가는 물론 최대 20%의 할인 쿠폰과 경품 혜택까지 제공하는 베이비페어(이하 ‘티몬베페’)를 13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티몬베페에서는 관련 제품을 장바구니에 골라 담아 총 3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의 할인쿠폰을, 5만원 이상 시 1만원, 15만원 이상 시 3만원의 할인쿠폰을 1인 1일 각 1매씩 매일 제공한다.  추석을 맞아 티몬가 55,500원인 아동용 한복을 구매한다면 1만원의 할인쿠폰을 통해 4만5,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국민카드로 결제 시엔 20만원 이상 구매시 4만원, 30만원에 5만원, 40만원 이상 구매시 6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   티몬베페 첫날에는 휴대용 초경량 유모차로 인기있는 ‘와이업 지니 유모차’를 티몬에서 단독 런칭한다. 티몬 런칭가는 179,000원으로 3만원 쿠폰 할인이 추가 적용되며, 사은품으로 방풍 커버를 증정한다. 하기스 기저귀 전라인 제품은 기존가 대비 20% 가량 할인된 가격에 단 2일간만 판매된다.   대표적인 유아용 장난감 브랜드 ‘피셔프라이스’와 ‘맥포머스’ 역시 50% 이상 할인된 파격 특가로 한정수량 선보인다. 밀로앤개비 동물베개와 아망떼 낮잠이불 신상품도 기존 판매가 대비 20~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알집매트 특정 라인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운영하고, 스토케 유모차는 구매시 제품별 스타일키트 또는 마이캐리어 아기띠를 증정한다.   임석훈 티몬 리빙 본부장은 “육아용품 구매에 있어 30~40대 여성들에게 모바일이 주요 쇼핑 플랫폼으로써 자리잡고 있는 만큼 티몬 베이비페어도 오프라인 전시회 만큼이나 관심이 높고 커뮤니티를 통해 판매 상품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며, “유아용품 업체들은 부스 제작 비용과 참가비 등 부담이 큰 오프라인 전시회와 달리 비용이 적어 가격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해 최대의 판매와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 때문에 베이비페어는 점점 더 규모가 커지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2017-09-07

CI·BI 다운로드티몬의 Brand Identity가 전달하는
모든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티몬 BI소개

티몬의 로고마크는 티몬임을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시각요소로 심볼마크의 형태,
색상을 임의로 변경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합니다.

다운받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