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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티몬투어 페스티발 7~8월 여름휴가로 평균 5.6일 쓰고 항공권 가격은 1인에 36만원

 – 7~8월 출발하는 가족 해외여행객 항공 예약 기록 10만건 분석 – 가족여행객 해외여행 기간은 평균 5,6일, 항공권 가격은 1인에 36만원 – 티몬투어, 9개 여행사 250여개 상품 초특가 판매, 최대 40만원 할인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은 7~8월에 출발하는 가족여행객의 항공권 구매 10만건을 분석해 올해 여름 휴가 기간은 평균 5.6일이며 1인당 평균 항공권 왕복 가격은 36만원이라고 밝혔다.   티몬투어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여행객의 7~8월 출발 해외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가족여행지 인기 순위 1~10위의 1인 기준 항공권 평균 가격은 36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대부분의 지역은 20만원대, 세부와 코타키나발루 등은 30만원대, 괌이나 사이판 등 남태평양 지역은 40만원대를 기록했다. 4인 가족이 여행한다고 하면, 일본 오사카는 90만원대, 남태평양 지역은 160만원대의 지출이 예상된다.   가족 여행객의 평균 여름휴가 기간은 5.6일이었다. 일본 대부분 지역의 여행기간은 3일로 짧은 편이었으며, 괌이나 세부 등 해양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나 태국 방콕 등 다양한 데이투어와 마사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도시에서는 4~8일 가량 머무는 경향을 보였다.   가족여행객들은 장거리여행을 하는 혼행족과 부담 없는 근거리 여행지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다만, 올해는 인기 순위가 바뀌었다. 가족여행객 부동의 1위 여름휴가지였던 괌이 다낭에게 자리를 넘겨줬고, 보라카이 폐쇄로 인해 세부 항공권 예약 건수가 205% 증가,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한편, 티몬은 오는 6월 3일까지는 전세계 항공권 및 250여개 패키지 여행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티몬투어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주요 상품들은 제주 항공권 9900원, 오키나와 항공권 9만원, 20만원대 베트남 다낭 패키지, 30만원대 괌 패키지로 다양하다.   특히 티몬투어 페스티발은 여름 휴가 성수기인 7~8월에 출발하는 전세계 항공권과 패키지 상품을 대거 확보했다. 7~8월에 출발하는 대표상품은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미케비치와 유니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등으로 가족여행지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다낭 4일 패키지 상품이다. 4성급 호텔 투숙과 다낭힐 테마파크, 호이안 투본강 투어가 포함된 5일 패키지 상품을 44만 9000원에 판매한다. 세부의 솔레아리조트 숙박권과 신규 오픈한 라쿤파크 이용권 등을 포함한 4일 풀패키지 상품을 38만 9000원에 판매한다.   미주와 유럽지역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아시아나 항공의 시애틀 왕복 항공권과 1박 호텔 숙박비를 포함한 에어텔 상품이 대표적이다. 5~6월 출발 상품은 69만 9000원, 7~8월 출발 상품은 89만 9000원부터 구입 가능하다. 터키 9일 패키지 상품 역시 5~6월 상품은 97만 3000원, 7~8월 출발 상품은 102만 36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자유여행객을 위해서 최대 10만원의 항공권 전용 쿠폰도 제공한다. 16개의 국내 여행사가 보유한 항공권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추가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오사카 13만원대, 후쿠오카 11만원대, 세부 24만원대, 사이판 26만원대 등에 예약할 수 있다.   김학종 티몬 항공사업본부장은 “완벽한 여름 휴가를 위해 전세계 여행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할인 쿠폰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성수기 여행 상품도 티몬투어를 통해 비성수기 가격으로 다녀올 수 있는 기획전으로 티몬투어에서 다가오는 여름휴가 여행 상품을 홈쇼핑보다 저렴한 초특가에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05-21
티몬_에어컨 에어컨 구매 전년보다 빨라지고 고가 멀티, 다기능형이 인기

-2015~16년에는 4월에 판매급증, 17년도에는 3월, 올해 2월로 에어컨 구매시기 1달씩 앞당겨져 -에어컨 구입 가격대 전년대비 크게 늘어… 올해 150만원 이상 고가제품 비중 41%로 1위 -2in1 멀티형 에어컨 구매 증가… 매출 상위 5개 가운데 4개가 멀티에어컨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최근 3년 5개월간 에어컨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에어컨 구매 시기가 매년 빨라지고 고가의 2in1 멀티형 제품 구매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티몬 매출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6년까지는 4월부터 에어컨 판매가 상승되기 시작했으나 지난해에는 이 시점이 3월로 당겨졌다. 올해에는 2월부터 에어컨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월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546% 증가했고, 3월에도 동기간 257% 상승하며 전년 대비 가량 에어컨 준비 시기가 빨라진 것을 알 수 있다.   티몬은 에어컨판매 급증 시기가 매년 한달 씩 당겨진 이유로 한반도 기온변화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했다. 기상청의 최근 3년간 기후자료를 살펴보면 15년과 16년의경우 3월에 20도를 넘는 날은 2일과 3일이었으나, 올해는 4일로 늘어나며 이른 더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는 것. 더불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에어컨을 구매할 경우 구매 후 설치까지 한달 이상 걸리는 등 불편이 큰 점도 이른 에어컨 구매의 원인이다. 더위가 오기 전 일찍 구매할 경우 2~3일만에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날씨가 더워졌다고 생각하면 구매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에어컨 구매시기만 빨라진 것이 아니라 구매하는 제품에도 연도별 차이를 보였다. 지난해의 경우 (1월~5월14일) 벽걸이 에어컨의 매출 비중이 69%로 가장 많이 차지했으나 올해에는 벽걸이가 32%로 감소하고, 2N1 멀티형(스탠드+벽걸이)제품의 매출 비중이 42%로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제품 구매 변화를 뒷받침 하는 것이 에어컨 가격대별 매출 비중이다. 작년에는 50만원~100만원미만 제품이 50%비중으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150만원이상 고가 제품은 26%, 100만원~150만원 미만 제품이 17% 등의 비중을 보였다. 하지만 올해의 경우 150만원이상 고가제품이 4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 100만원~150만원 미만으로 30%의 비중을 보였다. 지난해 1위였던 50만원~100만원미만 제품은 16%로 비중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   티몬은 이러한 구매 에어컨 유형변화는 미세먼지 이슈로 야외활동이 위축되고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공기청정,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을 찾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해마다 길어지는 여름 무더위에 집에서도 개별 공간마다 에어컨 설치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멀티형 에어컨 판매 비중도 커진 것으로 설명했다.   티몬은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22일까지 ‘에어컨 초특가대전’을 진행하고 최대 37%까지 할인 판매한다. LG휘센 멀티에어컨을 기본설치비를 포함해 151만원부터 판매하고 있으며, 삼성 무풍에어컨(멀티)은 187만9000원이다. 위니아의 벽걸이 에어컨은 30만9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티몬은 5월말부터 LG전자와 함께 티비온 라이브 등을 통해 LG 에어컨을 가격경쟁력과 빠른 설치 등 다양한 혜택을 더한 특별한 조건으로 선보여나갈 계획이다.   전구경 티몬 프러덕트본부장은 “지난해 무더위를 기억하며 일찍부터 에어컨을 찾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에어컨 초특가대전을 통해 기다리지 말고 저렴하게 구비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2018-05-17
티몬_프리미엄아울렛11 온라인에서는 남성은 여성보다 ‘브랜드’ 제품을 선호

-남성의 브랜드 패션상품 매출비중 61%로 지난해보다 11%p 높아져… 여성은 40%로 차이 보여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남성 브랜드 패션상품 선호도 증가, 20대 50%, 30대 59%, 40대이상은 64% -티몬 22일까지 유명 패션브랜드 200여종 최대 96% 할인판매, 10% 할인쿠폰까지 지급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여름을 앞두고 최근 2년간 패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남성들의 브랜드 의류 선호도가 여성들에 비해 훨씬 높고, 남녀 모두 연령이 높을수록 브랜드 의류 구매를 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티몬이 최근 2년간 자사 패션카테고리 매출 분석 결과 올해 남성들의 브랜드 의류 매출 비중은 61%로, 여성(40%)보다 21%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남성들의 브랜드 제품 선호는 지난해 매출 비중 50%에서11%p 증가한 것이다. 반면 여성의 경우 소호 패션 등 비(非) 브랜드 의류 구매비중이 60%를 차지하며 남성과 차이를 보였다. 한편, 전체 남성 브랜드 의류 브랜드 구매자 가운데 40대이상 남성구매자 비중은 38%로 지난해 보다 9%p 높아지며 30대(36%)를 제쳤다. 여성의 경우 여전히 30대 비중이 37%로 40대이상(25%)보다 월등히 높은 상황이다.   회사측은 여성의 경우 패션상품 구매에 있어 개성에 따라 선호가 분명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비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하지만 남성은 아직까지 온라인에서 의류를 구매했을 때 실패에 대한 부담감이 크고 보수적인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익숙한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 같은 브랜드 선호 경향은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더욱 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대별로 구분해 살펴보면 20대 남성의 경우 브랜드 매출 비중은 50% 가량이지만, 30대 남성은 59%, 40대 이상 남성은 64%까지 올라간다. 여성도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20대 여성의 브랜드상품 매출 비중은 30%에 불과하다. 하지만 30대 41%, 40대이상의 경우 50%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티몬은 여름을 앞두고 ‘프리미엄 아울렛’ 기획전을 진행하고 브랜드패션상품 200여종을 최대 96%의 할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2만원부터 7만원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새로운 한정 상품을 특가에 제공하는데 타미힐피거 카라티를 3만8300원부터 판매하며, 티아이포맨 남성의류를 3만200원부터 선보인다. 이외에 금강제화 샌들을 1만9900원부터, 폴로 단화를 2만9900원부터 선보인다. 라코스테 카라 티셔츠, 게스와 엘르의 언더웨어, 핏플랍 슬리퍼 등을 날짜별로 특가에 판매할 계획이며,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등의 쥬얼리 상품과 오클리 선글라스, 타미힐피거, 몽클레어의 여름 티셔츠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황장순 티몬 브랜드패션 본부장은 “모바일을 통한 상품 구매가 기존 공산품에서 패션, 여행, 신선식품 등으로 확산되며 40대 이상 남성들도 패션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유명 브랜드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대 96%할인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8-05-14
[첨부] 티몬투어 강릉 헌화로(2) 호캉스족 사이에 강릉이 뜬다

- 강릉지역 호텔 매출 8배 증가. 대형 특급 호텔 오픈으로 가족 및 연인 여행객 각광 – 강릉 KTX, 양양 고속도로 등 교통편 확충으로 서울-강릉 접근성 크게 증가 – 탑스텐 1박 숙박권과 2인 브런치 상품권 11만 8000원부터 판매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은 지난 한 달간 호텔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강릉 지역 호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8%나 증가하면서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강릉 지역 호텔들이 큰 인기를 끌고 요인은 동계 올림픽 준비로 4성급 이상의 대형 특급 호텔들이 여러 곳 문을 열면서 객실공급량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최근 6개월 내에 강릉에 새로 영업을 시작한 특급 호텔만 3곳이다. 12월 탑스텐, 올해 1월에는 스카이베이와 세인트존스 호텔이 줄지어 문을 열었다. 특히 인피니티풀을 갖춘 세인트존스 호텔은 객실이 1000여개가 넘는 대형 호텔이다.   대형 호텔들이 여러 곳 신설된 강릉은 충분한 객실 공급량을 확보하면서 주말 예약도 용이하게 됐다. 특히 호텔 이용 가격이 다른 지역과 비교할때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티몬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카이베이, 세인트존스, 탑스텐 등 강릉지역 특급호텔들은 주중 1박 숙박권은 11만원대, 주말 숙박권은 17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비슷한 시설의 서울 호텔과 비교하면 주말에는 58%, 주중에는 63%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인근 속초의 호텔들과 비교해도 훨씬 경쟁력이 있다. 주말 가격 기준으로 속초 지역 특급호텔은 20만원대 후반부터 예약이 가능하지만 강릉은 10만원대 중후반에 예약이 가능하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빨라진 교통편 확충도 인기의 요인이다. 지난해 12월 KTX가 개통되며 청량리역에서 강릉역까지 이동시간이 90분으로 줄어들었다. 기차로 5시간이 넘게 걸리던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이다. 더불어 자가용 이용객 역시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2시간이면 강릉까지 도착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특급호텔이 KTX 역사와 10분 이내의 거리에 있어 어린이나 어르신을 포함한 가족 여행객도 피곤하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강릉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순두부와 안목해변의 커피거리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생가인 오죽헌 등은 이미 강릉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티몬은 강릉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인트존스, 골든튤립 등 다양한 특급호텔을 할인판매하고 있다. 특히 탑스텐 호텔의 경우 오는 6월 28일까지 브런치 2인을 포함한 주중 1박 숙박권을 11만 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형섭 티몬 국내여행사업본부장은 “강릉은 강원도 대표 여행지 자리를 차지했다. 젊은층이 좋아하는 커피와 수제맥주는 물론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거리도 많아졌다”면서 “특히 대형 특급호텔들이 들어서면서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을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라고 밝혔다.  

2018-05-10
[첨부]  ‘수박 1통 9900원’ 티몬 100여가지 상품 파격가 판매 (1) ‘수박 1통 9900원’ 티몬 100여가지 상품 파격가 판매

- 시원한 수박 미리 맛볼 수 있도록 가격 내려, 고당도 수박이 9900원 판매 – 간편국, 즉석밥 등 가정간편식부터 건강을 위한 건강보조식품까지 100개 상품 할인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www.tmon.co.kr, 대표 유한익)은 수박, 고등어를 비롯해 100여가지 상품을 9900원 특가에 판매하는 ‘다있오 9900’ 기획전을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   다있오 9900 기획전의 대표상품은 수박이다. 기존 1만 2000원에 판매하던 수박 4~5kg을 기획전 기간동안 9900원에 판매한다. 선도와 무게가 비슷한 수박이 대형마트에서 1만 4800원에 판매되는 점을 감안하면 약 33% 저렴한 가격이다. 노르웨이 고등어 11팩도 9900원 초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신선식품뿐 아니라 CJ 스팸, 동원참치 등 일반식품과 가정간편식도 9900원에 판매한다. 비비고 육개장 5개와 오뚜기밥 15개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어버이날 등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는 건강기능식품도 할인한다. 눈에 좋은 안국 루테인 플러스 60캡슐과 GNM 간 밀크씨슬 3박스도 9900원이다.   슈퍼마트의 상품들은 오전 10시 이전 주문 시 당일날 배송 받을 수 있고, 늦어도 다음날이면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배송 받을 수 있는 슈퍼배송을 서울 전역 및 경기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다.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되며, 생필품과 가공식품은 물론 신선재료까지 다양한 장보기 품목들을 한번에 묶음배송으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충모 티몬 마트그룹 본부장은 “과일을 포함한 신선식품지수가 전년보다 4.7% 오르는 등 농수산물 값이 뛰고 있다”면서 “티몬은 과일 및 채소, 농수산물 등의 신선재료는 물론, 가정간편식 등 가공 식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할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8-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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